티스토리 뷰

소심한 성격 고치기, 확실한 방법


살아오면서 소심한 성격 때문에 손해를 본적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소심한 성격 고치기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내성적인 것과 소심한 것은 다릅니다.


소심한 것은 꼭 필요한 때에 주저하는 부정적 성격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꼭 해야할 시점에 뒤로 빼게되서 스스로 손해를 본다고 


느끼는 부정적 기운에 사로잡히기 좋지요.


외향적인 사람보다는 내성적, 내향적인 사람들이 훨씬 많다고 알려져 있지요.




그중에 자신감이 없어 주저하는 사람들을 소심하다고 말합니다.


오늘은 소심한 성격 고치기 확실하게 검증된 방법을 알아봅니다.




태어날때부터 소심한 사람은 없습니다.  


기억을 하고 있든 아니든 몇번의 실패를 통해서 부정적 영향이 나를 잠식하면 


소심함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자신을 소심하게 만든 계기를 알아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어릴 때 운동 능력이 뛰어나서 무슨 운동이든지 잘 했지만


농구를 한번도 해본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반대항 경기에 투입되서 큰 실망을 맞본 이후


한동한 소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모든 면에서 소심했던 것은 아니지만 원인을 확실하게 찾고 그에 맞는 대처방법으로 


소심함을 극복했던 사례입니다.


성인이 되서는 외국인 회사에서 영어가 약해서 어쩔 수 없이 소심했던 적이 있었는데 


큰 발표에 자원했고 모든 문장을 외우고 연기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어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은 다음 부터는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소심한 울렁증이 없어지더군요.



다음으로는 긍정적 마인드로 바꾸려는 노력입니다.


어떤 일을 좀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고 그 일이 전부가 아니라는 식으로 편하게 생각하는 거죠.



설명 그 일이 실패하더라도 그것이 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는 식으로 접근하면


오히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요.  이렇게 하기 위한 지름길이 하나 있는데요.


알고 있는 사람중에 닮고 싶은 긍정적 마인드의 사람을 한명 고르세요.


그리고 친하게 교류하려고 노력하고 그 사람의 생각 혹은 행동을 한번에 하나씩


카피한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따라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그렇게 꼭 바뀔 필요는 없다고 편하게 생각하고 


카피하다 보면 정말 자연스럽게 긍정적 마인드가 옮아옴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잘하는 운동 혹은 취미를 찾아보세요.



그 분야에서는 내가 최고다 혹은 내가 최고로 행복하게 할 수 있다 하는 


운동 이나 취미를 찾아보세요.  다른 사람도 내가 최고라고 인정하는 분야면 더 좋겠지만 


내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거죠.


그 상태에서 그 분야에서 어렵다고 생각하는 기준 한계들을 설정하고 하나씩 도전해 보세요.


내가 잘하거나 최소한 좋아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도전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성취들이 모여서 소심한 성격 고치기가 확실히 완성될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나를 끊임없이 생각하세요.



지금의 내가 어떻든 혹은 지금의 나를 과거의 어떤 환경이 만들었건 상관하지 마세요.


다 지난일 이니까요.  내가 되고 싶은 미래에 집중해 보세요.


아직 발생하지 않은 미래는 지금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변할 수 있는것입니다.


미래에서 바라볼때는 지금이 원인이 되는 과거일 것이며,


그 과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현재의 나이기 때문입니다.


무슨일이든지 해 낼 수 있습니다.   



미래의 내가 지금 인생의 변곡점을 변화 시키고 있는 과거의 나를 바라보는 


상상을 해 보면 더 재미있게 나를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소심한 성격 고치기 뿐만 아니라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확실한 방법 이외에도 많이 알려진 소심한 성격 고치기 방법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작은 성취감을 쌓아가는 방법이 있고요.  두번째 제시한 방법과 유사하네요.


자존감을 높여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회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신의 삶이 어떠하든지 그 주인공은 나라는 사실을 인정하는게 중요하죠.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모임에 자주 참석해서 의식적으로 이러저러한 


대화를 많이 하세요.  익명성이 보장되는 모임이면 더 쉽게 시작할 수 있겠네요.




소심한 성격 고치기 방법 중에서 확실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위주로 알아봤는데요.


쓰다 보니 결국 하나로 귀결되네요.


자신을 정확히 알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되면 결국 소심한 성격 고치기는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입니다.


행복하고 대범한 사람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